시를 읽으며 술을 마셔본 적 있다면. 혹은 술을 마시다 쓸데없는 이야기를 줄줄 늘어두고 가득 슬퍼한 적 있다면.
여러분은 이미 알고 있을 겁니다. 시에는 약간 술 같은 면이, 술에는 약간 시 같은 면이 있다는 걸요.
그 둘은 만났을 때 분명 마음을 저릿하게 만드는, 나도 모르게 훅 빨려 들어가게 만드는, 그런 게 있지요.
‘시시알콜’은 술 한 잔에 시집 한 장을 넘기며 함께 취하는 팟캐스트 방송입니다.
팟캐스트를 어떻게 시작되었냐는 질문에 ‘매일같이 술 마실 멋진 핑계를 찾았다’라고 말하는 풍문과 능청은 벌써 8년 째, 시와 술을 멋지게 페어링해 선보이고 있습니다.
처음 시도하는 일은 그게 무엇이든 헤매기 마련입니다.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 건지, 이 길이 맞는 건지, 아직 가야 할 길이 더 있는 건지 알 수 없으니까요.
특히 시 그리고 특히 술이 그렇죠. 그러니 이 둘의 조합은, 완벽합니다. 시 그리고 술과 함께 우리는 아주 커다란 처음의 세계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.
이 글을 읽는 당신, 아직 술과 시에 익숙지 않다면. 처음 만나는 문장에 당황해 쌓아둔 시집들이 있다면. 대체 왜 이 문장을 썼는지 들어보고 싶다면.
매일 마시는 술 말고, 다른 술을 살피고 싶다면. 그것도, 펼친 시와 꼭 맞는 술을 마시고 싶다면.
그래서 술과 시에 잔뜩 취한 채, 시를, 술을 그리고 내 옆의 인간을 사랑해버리고 싶다면.
풍문, 능청 그리고 당신이 그토록 기다린 한 명의 시인과 함께. 시를 읽고, 술을 마시는 시간을 가져봅시다.
기어코 우리가 만 났을 때, 분명 저릿해질 테니까요.
맥주 1잔 안내
사전 신청자에 한하여 강연을 들으며 자유롭게 드실 수 있는 맥주 한 잔이 제공됩니다.
19세 미만 참석자의 경우 맥주 제공은 어렵지만, 대신 다른 음료 1잔이 제공될 예정입니다.
※ 술이 제공되는 자리인 만큼 강연 당일 신분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건강한 음주 문화를 위해 참석자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.
※ 술 음용이 어려운 분들 또한 다른 음료 1잔으로 대체할 수 있습 니다.
워크숍 [시집 바꿔 읽기] 안내
1 내가 제일 좋아하는 시집 한 권을 다른 참석자와 교환하는 시간입니다. 의무 참석은 아니지만, 참석할 경우 두 배로 즐거울 수 있습니다.
2 각자 집에 있는 시집을 가져오거나, 서점에서 구매해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.
3 왜 이 시집을 골랐는지도 상대방과 교환해야 합니다. 시집에 적어 비밀스럽게 전달할 수도, 강연 당일 전달하며 직접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.
신청 방법
⎟신청
홈페이지 신청서 작성 및 참가비 입금
⎟참가비
15,000원(맥주 1잔 포함)
⎟입금 계좌
기업은행 496-000001-04-951 재단법인출판도시문화재단
※ 참가비 입금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. 입금 후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.
※ 신청서를 작성해주시 않은 분들은 연락처 및 환불계좌 파악이 어려워 환불이 어렵습니다. 꼭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!
※ 강연 1일 전까지 신청 완료 문자가 발송됩니다. 해당 일자까지 문자를 받지 못하셨다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
※ 참가비 환불 규정
- 강연 2일 전까지 취소: 100% 환불
- 강연 1일 전 취소: 환불 불가
- 강연 당일 및 이후 취소: 환불 불가
※ 환불은 강연 종료 이후 취합하여 진행됩니다.
※ 문의: 출판도시문화재단 기획홍보팀 031-955-3298